보도자료

  • Home
  • 협회소식
  • 보도자료
협회소식
DCCA

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 제10회 상담사 가족화합한마당 성료

400 2023.10.16 11:31

짧은주소

본문

[프라임경제] 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회장 박남구, 이하 협회)는 대전지역의 컨택센터 상담사와 대전시민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행사인 '제10회 대전컨택센터 상담사 가족화합 한마당'을 지난 12일 대전시 오페라 웨딩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art_615404_1697161095.jpg
박남구 회장이 지난 12일 '제10회 대전컨택센터 상담사 가족화합 한마당'에서 "대전은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경제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어 이 분야에 더욱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김상준 기자

 

이날 행사에는 대전시 컨택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상담사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사를 시작으로  1년 동안 공적이 우수한 컨택센터와 우수상담사 시상식이 진행됐다.

박남구 회장은 개회사에서 "컨택센터는 과거에는 양적인 성장이었다면 지금은 인공지능, 챗봇 등 질적으로 시스템이 고도화 된 컨택센터"라면서 "1만여 명의 상담사를 대표해서 컨택센터가 감정노동센터가 아닌 좋은 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국민적 이미지 개선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수도권 컨택센터 유치로 청년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문상담사 인력양성 지원 및 권익향상으로 고용 환경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과 관심이 더 필요하다"면서 "특히 대전은 제조업 기반보다는 행정과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경제활동이 이루어지고 있고 이 분야에 더욱 집중할 때"라고 설명했다.


art_615404_1697161090.jpg
지난 12일 '제10회 대전컨택센터 상담사 가족화합 한마당'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상준 기자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이석봉 대전광역시 경제과학부시장과 김진오 대전광역시의회 부의장이 참석해 상담사들의 공적을 높이 치하했다. 대전광역시 시장상(이장우 시장)에는 기업으로 그린씨에스 우리카드대전콜센터 △제니엘 KB국민은행콜센터 △윌앤비전 야놀자대전센터 △KS한국고용정보 쿠팡센터 △신한서브 신한카드고객센터가 수상했다.  개인수상에는 △백연화 코레일네트웍스 △이경희 KS신용정보 KB국민카드ACS센터 △정미영 KTCS KB국민카드 △김민수 효성ITX 숲나들e △김민정 KM 손해사정 상담사가 수상했다.

이어 대전광역시의회 의장상(이상래 의장)에는 △최은정 현대씨엔알 대전콜센터 △이연희 KS한국고용정보 하나은행대전센터 △손상미 제니엘 KB국민은행콜센터 △이다은 SK매직 대전고객센터 △임정순 효성ITX 신협고객지원센터가 수상했다.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상(손필훈 청장)에는 △채효선 그린씨에스 신한카드 △박은실 인큐버스 SENDY고객센터 △윤예린 한국고용정보 경동나비엔 △박미정 KM손해사정 대전컨택센터 △최유진 KS한국고용정보 KB국민카드대전고객센터 상담사가 받았다. 

마지막으로 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장상은 인큐버스 씨엔씨티에너지콜센터가 우수고객센터인증서를 수상하는 명예를 안았다. 아울러 신승업 에너넷  대표와 최기종 유정피엔에스 대표가 감사패를, 최인화 에너넷고객센터가 표창장를, 끝으로 정규남 SK매직 고객센터 팀장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한편, 대전시는 컨택센터 메카의 도시로 130여 개의 센터에서 1만 여명의 상담사가 △금융 △통신 △유통 등 전문분야에서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2년 비영리법인으로 출범한 대전광역시컨택센터협회는 전문상담사 인력양성 및 재직자 역량강화 교육, 컨택센터 이미지 개선을 위한 가족화합 한마당,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컨택센터 정보공유를 위한 컨퍼런스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좋은 일자리 만들기와 기업유치를 위해 대전시와 함께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프라임경제 김이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