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재직자 자격증 과정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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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직자 자격증 과정 일정표
차 수 | 교육 기간 | 과 정 명 | 인 원 | 비 고 |
1차 | 08월08일~08월09일 | 컨택상담심리코치 2급 (16시간)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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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 09월19일~09월20일 | 상담품질코칭 전문가 2급 (16시간)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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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 | 10월25일~10월26일 | 컨택상담심리코치 1급 (16시간)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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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 11월22일~11월23일 | 상담품질코칭 전문가 1급 (16시간) |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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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직자 자격증 과정 커리큘럼
- 컨택상담심리코치 / 2회
과 정 | 내 용 |
상담심리코칭의 이해 | • 컨택센터 상담심리코칭의 이해 • 컨택센터 상담에게 상담심리코칭이 필요한 이유 |
상담심리코칭의 이해와 활용 | • 코칭의 정의 및 철학 • 상담의 기본 개념 및 상담심리에 대한 이해 • 상담과정과 상담기법 사례 |
상담심리코칭의 기본스킬 | • 상담심리코칭에서의 질문의 효과와 역할 • 감정노동케어를 위한 경청 스킬 •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피드백 스킬 |
상담심리코칭 실전 실습 | • 코칭대화와 일반대화의 차이 • 상담심리코칭 프로세스 이해 • 상담심리코칭 스킬과 프로세스를 활용한 실전 실습 |
- 상담품질코칭 전문가 / 2회
과 정 | 내 용 |
상담품질코칭의 이해 | • 컨택센터 상담품질코칭의 이해 • 컨택센터 상담에게 상담품질코칭이 필요한 이유 • 컨택센터 상담품질코치의 역할 및 윤리 |
상담품질 평가와 성과관리 | • 컨택센터 고객경험관리 및 서비스경험지도(MOT) • 컨택센터 모니터링 평가 및 서면 피드백의 이해 • 컨택센터 성과관리를 위한 주요 포인트 |
상담품질코칭의 기본스킬 | • 상담품질코칭을 위한 질문, 경청 스킬 • 질문, 경청 스킬 활용 상담품질코칭 실습 • 성과향상 및 행동교정을 위한 피드백 스킬 |
상담품질코칭 프로세스 | • 코칭대화와 일반대화의 차이 • 상담품질코칭 프로세스이해 • 상담품질코칭 스킬과 프로세스 활용 실전실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