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재직자 자격증 과정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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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재직자 자격증 과정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차수 |
교육기간 |
자격증명 |
인원 |
1차 |
6월18일 - 6월 19일 |
상담품질코칭 전문가 (16h) |
20 |
2차 |
8월 20일 - 8월 21일 |
컨택센터 상담관리사 (16h) |
20 |
|
|
|
40 |
상담품질코칭 전문가(1급) / 1회
과 정 | 내 용 | |
상담품질코칭 전문가 (16시간) | 상담품질코칭의 이해 | • 컨택센터 상담품질코칭의 이해 • 컨택센터 상담에게 상담품질코칭이 필요한 이유 • 컨택센터 상담품질코치의 역할 및 윤리 |
상담품질 평가와 성과관리 | • 컨택센터 고객경험관리 및 서비스경험지도(MOT) • 컨택센터 모니터링 평가 및 서면 피드백의 이해 • 컨택센터 성과관리를 위한 주요 포인트 | |
상담품질코칭의 기본스킬 | • 상담품질코칭을 위한 질문, 경청 스킬 • 질문, 경청 스킬 활용 상담품질코칭 실습 • 성과향상 및 행동교정을 위한 피드백 스킬 | |
상담품질코칭 프로세스 | • 코칭대화와 일반대화의 차이 • 상담품질코칭 프로세스이해 • 상담품질코칭 스킬과 프로세스 활용 실전실습 |
컨택센터 상담관리사(1급) / 1회
과 정 | 내 용 | |
컨택센터 상담관리사 (16시간) | 컨택센터 고객관리 | • 마케팅과 CRM의 이해 • 컨택센터의 고객관리 • 컨택센터 아웃바운드 상담의 이해 |
커뮤니케이션 실무 | • 고객상담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 컨택센터의 고객상담 커뮤니케이션 • 고객에게 호감을 주는 상담사의 대화법 | |
고객설득기법 (PALEO 기법) | • Preparation for sales : 사전 준비 사항 • Approach to customer’s mind : 화제 제시 • Lead customer to a goal : 질문의 중요성 • Explanation & Persuasion : 샬명과 설득 • Obtain WOMM(word of mouth marketing) : 고객관계관리 | |
불만고객관리 | • 컨택센터 불만고객의 이해 • 불만고객응대의 시스템적 접근법 • 고객유형별 응대를 위한 대화 프로세스 실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