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짧은주소
- - 짧은주소: http://dcca.co.kr/bbs/?t=aB 주소복사
본문
2025년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표
차 수 | 강의 형태 | 교육 기간 | 과 정 명 | 인 원 | 비 고 | ||||||
1차 | 집합교육 | 05월14일~ 05월15일 | 뇌과학 기반 정서 경영(16h) | 20 |
| ||||||
2차 | 07월09일~ 07월10일 | 소통 온(ON) 공감력 업(16h) | 20 |
| |||||||
3차 | 09월17일~ 09월18일 | 상담전문가를 위한 마인드 튜닝(16h) | 20 |
| |||||||
4차 | 10월15일~ 10월16일 | 멘탈 체인징 리부팅 워크숍(16h) | 20 | ||||||||
4월 - 11월 | 동영상 교육 | 4월 - 11월 | 01. 티키타카! 교류분석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 60 |
| ||||||
02. 매너가 행복한 센터를 만든다! '직장 매너' | 60 |
| |||||||||
03. OK를 이끄는 감성 리더 | 55 |
| |||||||||
04. 고객과의 케미! 행동유형별 응대 전략 | 55 |
| |||||||||
05.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Tele-Communication Skill | 55 |
| |||||||||
06. 스트레스의 재발견 ! 행복한 삶을 위한 힐링코드 | 55 |
| |||||||||
07. 성과창출을 위한 전략적 말하기 | 55 |
| |||||||||
08. 우리들의 '공감 클래스' | 55 |
| |||||||||
09. 성격유형 이해를 통한 건강한 관계 형성 | 55 |
| |||||||||
10. Mind Fullness | 55 |
| |||||||||
11. 갈등관리를 위한 공감 대화법 | 55 |
| |||||||||
12. 끌어당김의 기적! 긍정성 강화 | 55 |
|
◆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커리큘럼
- 집합 교육
과 정 | 내 용 | |
재직자 직무향상 집합교육 (64시간) | 뇌과학 기반 정서 경영 (16시간) | • 뇌와 정서의 관계이해 • 정서경영의 기초 • 실처적 정서경영 전략 • 정서경영의 적용 방안 설계 |
소통 온(ON)! 공감력 업(UP) (16시간) | • 건강한 조직문화의 의미와 Good 사례 • 협업 게임을 통한 진정한 팀웍 체험 • 리더십 + 팔로워십 = 파트너십 : 역할 인지 • ‘다름의 인정’으로 소통문화 정착하기 | |
상담전문가를 위한 마인드 튜닝 (16시간) | • 상담전문가 마인드셋 이해 • 상담전문가의 자기이해역량 UP • 상담전문가의 자기신뢰 강화 • 상담전문가의 회복탄력성 강화 | |
멘탈 체인징 리부팅 워크숍 (16시간) | • 멘탈관리의 개념과 일상에 미치는 영향 • 감정과 정서의 이해 • 긍정심리학을 통한 멘탈 강화 • 멘탈관리 전략과 적용 |
- 동영상 교육
과 정 | 내 용 | |
재직자 직무향상 동영상교육 (12 교과목) 5시간 | 티키타카! 교류분석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 • 성격의 심리적 구조 이해 • 성격적·행동적 특성 이해와 조직생활 적응 • 고객상담 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성격적 특성의 개발·보완 방법 |
매너가 행복한 센터를 만든다 “직장 매너” | • 직장 매너의 중요성과 필요성 • 상담사가 갖추어야 할 기본 매너 • 컨택센터 일터에서 지켜야 할 매너 | |
OK를 이끄는 감성 리더십 | • 감정노동 시대에 긍정적 감성을 키워야 하는 이유 • OK인생태도 진단을 통해 나의 서비스 태도 확인 • OK태도를 강화시키는 방법 학습 및 활용법 | |
고객과의 케미! 행동유형별 응대 전략 | • 행동유형 이해와 유형별 심리상태 파악 • 고객 행동 유형 이해 • 컨택센터 고객유형에 맞는 응대방법 | |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Tele-Communication Skill | • 고객의 의미와 고객만족도의 중요성 •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전화예절 • 컨택센터 고객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스킬 | |
스트레스의 재발견! 행복한 삶을 위한 힐링코드 | • 스트레스 발생 원인과 각각의 대처법 • 스트레스를 대하는 태도와 관점 전환 방법 • 다양한 상황에서의 스트레스 관리법 | |
성과창출을 위한 전략적 말하기 | • 조직내 커뮤니케이션의 목적과 어려움 • 관계 형성을 위한 소통 방법 • 신뢰를 주는 비언어적 전략 | |
우리들의 ‘공감 클래스’ | • 공감의 정의와 다양한 유형 • 공감의 과학 : 뇌과학적 관점에서의 공감 • 공감의 지속 가능성 확보 | |
성격유형 이해를 통한 건강한 관계 형성 | • 조직내 갈등사항 바라보기 • 세가지 힘의 중추, 9가지 성격유형별 이해 • 갈등에서 이해 모드로 전환 | |
Mind Fullness | • 감정과 정서의 차이와 상호작용 • 일상에서의 긍정정서 강화 방법 • 건강한 삶을 위한 감정조절과 자기관리 | |
갈등관리를 위한 공감 대화법 | • 갈등 유형과 갈등 상황에 대한 인식 • 부정적 감정의 정서 조절 방법과 표현법 • 행복한 관계를 만드는 공감 대화법 | |
끌어당김의 기적! 긍정성 강화 | • 행복과 성장의 동력! 긍정 정서의 중요성 • 에너지 UP, 긍정정서의 기능 • ‘긍정’을 위한 실천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