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 직무향상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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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재직자 직무향상 집합교육 신청 안내

2,091 2024.03.13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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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재직자 직무향상 집합교육 신청 안내  

 

▶ 1차

1. 교육 일정 : 4월 17일 ~ 4월 18일

2. 교육 장소 : 협회교육장

3. 교육 비용 : 무료

4. 모집 인원 : 20명 (변동될 수 있음)

5. 접수 방법 : 첨부파일 양식 작성 후 메일 접수 (메일주소 :dcca3114@naver.com)

- 접수마감일 : 4월 11일


6. 교육 내용

 

 과 정

내 용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 교류분석(TA)

  • Transactionnel Analysis 이해와 활용

  • 애고그램 진단 교류 유형과 5가지 기능

  • 스트로크와 4가지 인생태도 진단

  • 교류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향상훈련

 

 

 

▶ 5차 (2차수 진행) 

1. 교육 일정 : 4월 3일 ~ 4월 5일 / 11월 06일 ~ 11월 07일

2. 교육 장소 : 협회교육장

3. 교육 비용 : 무료

4. 모집 인원 : 15명 (변동될 수 있음)

5. 접수 방법 : 첨부파일 양식 작성 후 메일 접수 (메일주소 :dcca3114@naver.com)

- 접수마감일 : 3월 28일


6. 교육 내용 : 고객응대 전문가 양성 과정 

 

 과 정

내 용 

소통의 이해

 • 고객응대와 소통 

 • 공간 소통의 의미 

   - 공감과 감성지능

   - 긍정적 인간관계 맺기

 • 조직활성화를 위한 공감 소통의 이해

   - 협업을 위한 소통

   - 업무 관계 강화

   - 고객서비스 강화

소통의 리더

 성과향성을 위한 공감 리더십

    - 성과향상을 위한 공감 리더십의 특징

 • 협업을 위한 소통 리더십

   - 성공한 조직의 비결 : '협업'과 '소통'

 • 공감소통을 위한 감정 읽기 

   - 감정의 분류

   - 자신과 고객의 감정 관찰하기

공감 대화법 갈등관리 소통법

 • 행복한 조직을 만드는 공감 대화법

   - 공감의 원칙 : 배려, 존중, 경청

   - 상대의 관점 고려, 심리적 거리 좁히기

 • 갈등관리를 위한 소통 

    - 갈등 상황에 대한 인식

    - 정확하게 표현하기

 • 부정적 감정의 정서 조절 방법

 고객응대를 위한 공감소통 실전 실습

 고객의 마음을 여는 공감 대화법

    - 까다로운 고객 응대 : 수용-확인-합의

    - 고객의 감정 읽기

 • 상담사에게 필요한 감정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과 피드백 

 • 공감소통 대화법 실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