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 직무향상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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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127 2024.02.29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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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 및 커리큘럼 안내 

 

 

◆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일정표

차 수

강의 형태

교육 기간

과 정 명

인 원

비 고

1차

집합 교육

04월17일~04월18일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교류 분석(TA)(16h)

20

 

2차

06월26일~06월27일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리더십 트레이닝(16h)

20

 

3차

08월07일~08월08일

 팀웍과 성과향상을 위한 강점 찾기(16h)

20

 

4차

10월16일~10월17일

 멘탈력 진단을 통한 자기관리 강화(16h)

20

 

5차

07월09일~07월11일,

09월10일~09월12일

 QA관리자 양성 과정(48h) 

10

 

6차

​04월03일~04월04일,

11월06일~11월07일

​ 고객응대 전문가 과정(32h) 

30

 

7차

동영상 교육

04월20일~04월30일

 01. 컨택센터가 알아야 할 2024 고객서비스 트랜드

50

 

 02. 고객과의 케미 ! 행동유형별 응대 전략

50

 

 03. 마음을 여는 대화

50

 

8차

05월20일~05월31일

 04. 상담사를 위한 마인드 힐링테라피

50

 

 05. 매너가 행복한 센터를 만든다 "직장매너"

50

 

 06. 티키타카 ! 교류분석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50

 

9차

06월17일~06월30일

 07. 사람을 움직이는 동기부여 피드백

50

 

 08. 제대로 알아보는 MBTI 소통법

50

 

 09.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Tele-Communication Skill 

50

 

10차
07월20일~07월31일

 10. 스트레스의 재발견 ! 행복한 삶을 위한 힐링코드 

50

 

 11. 끌리는 사람의 1% 다른 세일즈

50

 

 12. OK를 이끄는 감성 리더십 

50

 


  

 

 재직자 직무향상과정 교육 커리큘럼

- 집합 교육

과 정

내 용

버크만 진단을 활용한 리더십 트레이닝

  • 리더의 행동스타일과 조직 성과

  • 유형별 특성과 심리적 욕구 파악

  • 버크만 진단 LSG 이해

  • 자기개발 전략과 스트레스 관리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 교류분석(TA)

  • Transactionnel Analysis 이해와 활용

  • 애고그램 진단 교류 유형과 5가지 기능

  • 스트로크와 4가지 인생태도 진단

  • 교류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향상훈련

멘탈력 진단을 통한 자기관리강화

  • 멘탈력 정의 및 멘탈력진단 모델의 특징

  • 멘탈력 4C와 8가지 하위요소의 이해

  • 사례로 알아보는 멘탈력 상관관계

  • 멘탈력 강화를 위한 실습 및 Action Plan

팀워과 성과향상을 위한 강점찾기

  • 자신만의 재능 발견을 통한 강점 진단

  • 욕구 태도와 행동판단 강점 이해

  • 협업과 소통을 위한 행동 강점 이해

  • 지속적인 성과를 위한 균형적인 역할 이해 

  

- 동영상 교육

과 정

내 용 

주 제 

갈등관리로 풀어가는 현명한 조직생활

  • 갈등의 원인과 갈등의 종류

  • 갈등대처 유형과 갈등관리 5가지 방식

  • 세대갈등 업무갈등 관계갈등 해소 방안

갈등관리

탁월한 사람들의 특별한 기술 코칭리더십 

  •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힘 동기부여의 심리학

  • 성과창출과 인간관계를 위한 코칭스킬

  • 일터와 일상에서의 코칭대화 활용  

코칭 리더십

마음을 키우는 감성 리더십 

  • 감성의 중요성 및 감성을 키워야 하는 이유

  • 내마음을 알고 이해하기

  • 나를 일으키는 방법 및 긍정성키우기  

셀프 리더십

굿라이프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기술

  • 스트레스 올바로 알기

  • 감정관리가 필요한 이유

  •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스 관리법 

스트레스 관리

성과를 위한 소통, 공감커뮤니케이션

  • 공감과 공감커뮤니케이션의 정의

  • 공감커뮤니케이션을 위한 3단계 기법

  • 공감 대화법-언어적/비언어적 태도 

커뮤니케이션

끌리는 사람의 1%다른 세일즈 

  • 세일즈와 서비스

  • 한 방있는 세일즈&업셀링 화법

  • 적극적 반론극복 스킬

세일즈-업셀링

슬기로운 직장생활눈치코치 직장매너 

  • 평판을 만드는 기본 – 예절과 매너

  • 매끄러운 직장생활의 일상 매너

  • 스마트한 프로직장러의 돋보이는 사회매너

직장 매너

후회하는 삶을 위한 실행의 기술

  • 인생의 목교와 비전 ! 나만의 나침판

  • 목표관리/시간관리/자기관리

  • 일상을 스마트하게! 나만의 리츄

시간관리

교류분석(TA)을 통한 슬기로운 커뮤니케이션

  • 교류분석의 이해와 진단

  • 자아의 구조이해

  • 인간관계시 성격적/대화적 특성

  • 주의하고 개발해야 할 사항 

교류 분석

조직적응과 성과향상을 위한 자기이해

  • 성격유형 진단 결과 편견없이 읽기

  • 4가지 선호경향과 심리역동 관계 분석

  • 자기 이해를 통한 조직적응과 성과향상

MBTI

행동 유형에 따른 고객응대기법

  • 고객서비스패러다임 변화 전화응대의 중요성

  • 전화응대의 3요소 Skill up

  • 센스 더하는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 

DISC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Tele-Communication Skill 

  • 고객서비스패러다임 변화 전화응대의 중요성

  • 전화응대의 3요소 Skill up

  • 센스 더하는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

전화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