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Home
  • 협회소식
  • 보도자료
협회소식
DCCA

대전 컨택센터 가족화합 축제 '성황리 마무리'

388 2023.10.16 11:28

짧은주소

본문

가족화합 한마당 행사 200여명 참석 성료
우수 컨택센터, 우수상담사 등 시상식 진행
박남구 회장 "감정노동 좋은일자리 만들자"
이석봉 부시장 "일류경제도시 조성에 박차" 

 

대전컨텍센터 가족화합 한마당 행사 개최(수시보도)_사진3 (1)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컨택센터협회가 주관, 중도일보가 후원하는 '제10회 대전컨택센터 상담사 가족화합한마당'이 12일 서구 오페라 웨딩홀 4층에서 열린 가운데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지역 컨택 종사자들의 화합과 소통의 자리로 마련된 '제10회 대전 컨택센터 상담사 가족화합 한마당'이 성황리에 열렸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컨택센터협회가 주관, 중도일보가 후원하는 '제10회 대전컨택센터 상담사 가족화합 한마당'이 12일 오후 7시 대전 서구 오페라 웨딩홀 4층에서 박남구 대전컨택센터협회 회장,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김진오 대전시의회 부의장,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을 비롯한 컨택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 상담사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1년 동안 공적이 우수한 컨택센터와 우수상담사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전시장상에는 기업으로 그린씨에스 우리카드 대전콜센터, 제니엘 KB국민은행콜센터, 윌앤비전 야놀자 대전센터, KS한국고용정보 쿠팡센터, 신한서브 신한카드고객센터가 수상했으며, 개인으로 코레일네트웍스의 백연화, KS신용정보 KB국민카드ACS센터 이경희, KTCS KB국민카드 정미영, 효성ITX 숲나들e 김민수, KM 손해사정 김민정 상담사가 수상했다. 

 

대전시의회 의장상에는 현대씨엔알 대전콜센터 최은정, KS한국고용정보 하나은행대전센터 이연희, 제니엘 KB국민은행콜센터 손상미, SK매직 대전고객센터 이다은, 효성ITX 신협고객지원센터 임정순 상담사가 수상했다.

또한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상에는 그린씨에스 신한카드 채효선, 인큐버스 SENDY고객센터 박은실, 한국고용정보 경동나비엔 윤예린, KM손해사정 대전컨택센터 박미정, KS한국고용정보 KB국민카드대전고객센터 최유진 상담사가 수상했다.

대전시컨택센터협회장상은 인큐버스 씨엔씨티에너지콜센터가 우수고객센터인증서를 수상했고, 에너넷 신승업 대표와 유정피엔에스 최기종 대표가 감사패를, 에너넷고객센터 최인화가 표창장을 받았으며, 끝으로 SK매직 고객센터 정규남 팀장이 공로패를 수상했다.

1부 시상에 이어 2부 행사에는 유명 가수의 공연을 통해 한 해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는 흥겨운 자리가 펼쳐졌다. 

 

박남구 대전시컨택센터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1만여 명의 상담사를 대표해 컨택센터가 감정노동센터가 아닌 좋은 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국민적 이미지 개선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대전은 제조업 기반보다는 행정과 서비스 산업을 중심으로 경제활동이 이뤄지고 있으며, 이 분야에 더욱 집중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컨택센터 종사자들은 누구보다 감정과 감성을 실어 일을 해야 해 자기 관리와 절제가 중요하다"면서 "이장우 대전시장의 슬로건인 '일류경제도시 대전'에서 일류는 자기 생각과 자기 뜻을 펼치자는 의미로 이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진오 대전시의회 부의장은 "시의회가 감정노동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조례와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감정노동이 힘든 만큼 소외되지 않도록 의정 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중도일보 이상문 기자